신약에서의 견인과 배교

링크

보증

인내와 배도의 문제에 대한 논쟁은 아마도 그리스도께서 오실 때까지 교회 안에 남아 있을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결정적인 결론에 도달하는 것에 대해 절망하며 종종 성경의 증거가 일관성이 없고 해결할 수 없다고 주장합니다. 관련 신약 본문에 대한 김돈의 거의 철저한 분석은 그렇지 않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그는 이 주제에 대한 거의 모든 기여자들과 완전히 대화하며 그의 세심한 기여는 미래 대화의 기준이 될 것입니다. 이 논쟁의 여지가 있는 문제에 관여하기로 제안하는 사람은 누구라도 이 놀랍도록 유용하고 통찰력 있는 책을 간과할 여유가 없습니다.
Dr. Sam Storms, 오클라호마시티 Bridgeway Church 담임목사
하나님의 사역을 즐김

 

김돈은 신약성경에서 인내와 배도에 대해 놀랍도록 철저하고 세심한 연구를 기록했습니다. 학자들은 이 어려운 구절을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지만, 김 교수는 자신의 이해를 잘 변호하고 있으며, 그의 중요한 연구는 이 논란의 여지가 있는 주제에 대한 향후 작업에서 고려되어야 할 것입니다.
Thomas R. Schreiner 박사, James Buchanan Harrison 신약 해석학 교수 및 성서 신학 교수
남침례신학교

 

신약 성경의 인내와 배도는 참된 신자가 배교할 수 있는지에 대한 어려운 질문을 다루거나 조명하는 신약 성경 본문에 대한 잘 수행되고 철저한 조사입니다. 저자는 어려운 질문을 피하지도 않고 어려운 텍스트를 피하지도 않습니다. 오히려 그는 신중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그러한 통찰력을 집합적인 설명으로 통합하면서 관련된 각 신약성경 본문의 중심적인 해석 질문을 통해 신중하게 작업합니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내 자신의 몇 가지 가정에 도전을 받았다. 인내에 대한 초기 작업에 도움이 되는 추가 기능으로 추천하고 때로는 수정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Kenneth Berding 박사, 신약학 교수
바이올라 대학교 탈봇 신학대학원

 

신약의 인내와 배도는 예수를 믿는 진정한 신자들이 배교할 수 있는지, 신약이 바로 그 문제에 대해 일관된 그림을 제시하는지에 대한 중요한 질문에 집중합니다. 공관복음과 요한복음, 사도행전과 서신서를 걷다가 계시록으로 완성합니다. 물론 그의 신학적 전제는 그가 김씨의 경우를 받아들이고 대응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또한 김 위원장과 열렬히 동의하는 사람들조차도 이 정도 규모의 책에서 모든 세부 사항에 동의할 것이라고 기대하는 것은 비현실적일 것입니다. 그러나 의심할 여지없이 신약의 인내와 배도는 인내와 배도의 문제와 씨름해야 하는 목회자들과 신학생들이 그들 자신의 결론을 형성하기 위한 관련 성경 본문들에게 필수적인 독서임이 입증되었습니다. 잘 쓰여진 이 책은 독자들의 관점을 날카롭게 하거나 도전함으로써 독자들에게 효과적으로 도움이 될 것입니다.
Dr. John Lee, 신약성경 부교수
Midwest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

 

성도의 견인에 대한 개혁주의 교리는 최근에 엄청나게 도전을 받았고 심각하게 왜곡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바울에 대한 새 관점은 인내의 교리뿐만 아니라 칭의의 수정을 옹호하면서 전통적인 지혜를 심각하게 거부했습니다. 이러한 비판, 도전 및 왜곡에 대한 응답으로, 이 책은 신약성경 본문에 대한 심오하고 상세하고 세심한 주해적 참여를 통해 가장 포괄적이고 강력한 해독제를 제공합니다. 김 박사는 그리스도 안에 있는 참 신자들을 하나님께서 은혜롭고 신실하게 보존하시는 강력하고 설득력 있는 사례를 훌륭하게 제시했습니다. 이것은 걸작이며 인내와 배도에 대한 성경의 가르침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합니다.
정성욱 기독교신학 교수
덴버 신학교.

 

김 목사는 신약의 저자들이 인내와 배도의 신학을 일관되게 유지하고 있는지 묻는다. 하나님의 영감을 받은 저자들이 인내와 배교에 관한 서로 다른 신학으로 서로 모순된다는 것을 생각할 수 있습니까? 아니면 그것들이 서로 모순됨을 인정하고 성경의 전체적 영감을 부인해야 합니까? Kim은 어떤 학자도 그의 대답을 미리 결정하는 신학적 전제 없이 이러한 질문을 하지 않는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 자신도 인내와 배도에 대한 자신의 정의를 가지고 이 해석학적 순환에 들어갑니다. 그는 자신과 그의 독자들이 신약성경 자체가 우리의 신학적 전제와 작업 정의를 수정하고 정제하도록 허용합니다. 선택적 증거. Kim은 또한 그것을 피하기 위해 신약 전체에서 그가 인내와 배도의 주제를 이해하는 데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구절을 선택한다는 오류를 알고 있습니다. Kim의 책은 인내와 배도에 대한 포괄적인 신약 신학을 공식화하려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새로운 필수 읽을거리입니다.
Dr. Andrew D. Parlee, 조직신학 교수
Greater Europe Mission, Thirdmill Seminary